앞으로 금 시세 전망 2000달러선 회복했다
본문 바로가기
대출

앞으로 금 시세 전망 2000달러선 회복했다

by 주킹이 2022. 4. 4.

현재 금 시세가 19개월 만에 2000달러선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에서의 반응은 미미하다고 합니다. 현재 모든 가격 거품이 원유시장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원유 강세론자들이 금 강세론자들보다 더 과감한 승부수를 던졌다고 합니다.

 

앞으로 금 시세 전망

 

뉴욕 선물거래소에서 금 가격이 1.5% 상승하며, 한때 2007.20 달러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아직 20년 8월 2121달러는 돌파하지 못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으로 미국이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금지하도록 독일을 설득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결국 원유 시장의 공급은 부족해지고, 유가는 13년이래 최고치로 치솟는 결과를 보여주었지만, 금 가격은 2000달러 이상 급등한 이후 투자자들이 올해에도 유럽 성장은 나타날 수 있으며 스태그플레이션 위험이 상당하다고 반영되어 잠정적 하락으로 돌아섰다고 합니다.

 

현재 우크라니아 러시아 사태로 유가가 60% 올랐지만 금은 10%로 상승에 그쳤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금은 원래 천천히 바뀌고 오른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며 신중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소비자물가지수는 팬데믹 이후 첫 금리 인상을 결정한 3월 중순 연준 FOMC 회의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소비자 물가지수가 40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하며, 일부 이코노미스트들은 보수적인 전망치로 본다고 합니다.

 

현재 다른 위원들은 더 큰 폭의 금리인상을 여구하며, 이런 결과는 유가가 배럴당 130달러를 넘기기 전에 나왔기 때문에 비둘기파적인 견해를 재고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결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