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로나 바이스러와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화장품 관련 주식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에도 영향을 주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또한 코로나 엔데믹 상황에서 더욱 화장품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주식 마스크 벗기
현재 미국에서 확진자가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마스크 벗기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마스크를 벗기만 하면 화장품의 수요 급증이 코로나 이후 매출액이 최고가 되지만 주가는 반토막이 나는 상황입니다. 현재 한국도 방역 정책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로는 먼저 아모레퍼시픽이 있는데, 화장품의 제조와 판매, 각종 생활 용품의 제조 및 판매와 녹차류나 건강식품을 제조 가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케카코리아의 경우 화중품 주문자 표시, 제조, 판매, 개방을 하며 글로벌 선두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글로벌화를 위한 생산 경영 시스템이 정착되어 미국에서 마스크 미착용이 실시된다면 이에 따라 주목받게 될 것 같습니다.
한국 화장품의 경우도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을 영위하며,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고, 한국 화장품 제조 역시 한국 화장품 6개의 계열사를 가지며, 글로벌 시장에 맞는 기업으로 개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