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보험 청구 방법 자동차, 실비 보험 적용 가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금 청구를 원하는 분들이 알아가면 좋습니다. kb 자동차 보험의 경우 보험금 청구를 크게 4가지로 나눠서 처리가 되며 그 순서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kb 보험 청구 방법
- 사고 접수
- 보상 담당자 지정
- 사고 확인 및 보상 여부 검토
- 보험금 결정 및 결과 안내
사고 접수는 인터넷, 모바일, 콜센터, 계약 관리 담당자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며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하고 사고당했던 상황 그리고 피해 사항을 입력하면 됩니다.
콜센터 접수는 1544-0114로 전화하고 관련 서류를 FAX로 전송해야 합니다 팩스 번호는 0505-136-6500입니다. 구비서류로는 대인배상, 대물대상, 자기 신체, 자기 차량, 무보험상해 특차특약에 따라 다릅니다
kb 보험 구비 서류
대인배상 (1.2)
- 피보험자: 보험금 청구서, 소해액 증명 서류, 손해배상의 이행 사실 증명 서류, 보험사 요청 서류
- 피해자: 직업 및 소득 입증 자료
자기 신체
- 피보험자: 보험금 청구서, 손해액 증명 서류, 보험사 요청 서류
자기 차량
- 피보험자: 보험금 청구서, 손해액 증명 서류, 사고 발생 지역 및 사고 신고 한 관할 경찰관서, 도난이나 전손사고일 경우 폐차 증명서 혹은 말소 사실 증명서, 보험사 요청 서류
무보험차상해
- 피보험자: 보험금 청구서, 손해액 증명 서류, 사고 발생 지역 및 사고 신고 한 관할 경찰관서, 배상의무자의 주소와 성명, 명칭과 차량 번호, 배상의 무자의 대인 배상 2 혹은 공제 계약의 유무 및 내용, 피보험자가 입은 손해를 보상할 대인배상 2 혹은 공제계약, 배상의무자등
- 피해자: 보험사 요청 서류
KB 실비 보험
보험금 청구
- 보험금 청구
- 구비서류 제출
- 보상 담당자 지정
- 보상여부 검토 및 조사
- 보험금 결정 및 결과 발표
P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우편, 방문, FAX 접수 모두 가능합니다. 구비서류를 파일로 첨부 혹은 가상 FAX 번호 접수 시 보상 담당자가 지정됩니다
실손 보험금 청구 할 때는 일반상해, 질병, 교통상해, 치아, 화재 및 도난, 배상 책임, 해외여행, 골프등에 따라서 갖춰야 할 서류가 다르며, 입원, 사망, 후유 장애, 골절, 화상, 수술 등에 따라서도 모두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