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 방법 핵심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보험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 방법 핵심 총정리

by 주킹이 2023. 3. 27.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고용 산재보험토탈서비스에서 발급을 할 수 있게 바뀌었는데, 고용보험피보험자격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차례로 대로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이력내역서란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에게 피보험자격이력 내역서 및 일용근로 내역서를 증명하는 서류로 대출, 자격증명, 경력 증빙등을 할 때 사용됩니다

 

발급 방법
 
  1. 고용 산재 보험 토탈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해줍니다 (보통의 경우 개인이기 때문에 일반 근로자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로그인시 주민등록번호와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3. 홈페이지 상단 메뉴 개인에서 증명원 신청 및 발급 선택합니다
  4. 고용 및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 선택을 클릭합니다
  5. 발급 페이지 화면이 나오면 민원 증명원 신청/ 발급 부분을 확인하면 민원증명원 종류 3가지가 있는데 공용 산재 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클릭해줍니다
  6. 보험구분에서 고용을 선택하고 조회 구분에서 사용근로자라면 상용을 눌러서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7. 항목 확인후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내서 부분에 잇는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8. 증명원 출력만 하면 끝입니다